포워딩 업체 선정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9가지

2021년, 8월 30일
포워딩견적



안녕하세요,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입니다. 유통 및 물류는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이기에 알맞는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비즈니스가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고객의 요구를 계속 충족할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 파트너 그리고 서비스를 갖춰야 합니다. 그래서 국내 최대 포워딩 업체 보유,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에서 업체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목록을 정리해봤어요.

포워딩 업체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9가지를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비용: 견적 비교

파트너 포워더를 선택할 때 가장 큰 요소는 언제나 돈, 특히 ‘예산’입니다. 평소에 얼마를 지출하나요?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나요?결과적으로 우리가 선택한 회사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절감액은 고객에게 돌아갈 수 있어야 합니다. 대략 온라인 소비자 43%가 구매를 포기하는 이유의 첫 번째 요소를 높은 배송비로 꼽았기 때문에 최대한 물류비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제공하는 물류 솔루션 유형에 따라 가격 구조와 장단점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포워딩 업체의 가격 모델을 비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중 경로 옵션

우리나라의 많은 B2B 거래는 정과 인맥에 의해 이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회사와만 거래를 하는 것은 여러 방면에서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쇼핑을 할 때도, 여행을 갈 때도 우리는 여러 업체의 견적을 받고 비교 검색을 통해 가장 나은 옵션을 선택하지 않나요? 수출 수입에 있어도 그래야 합니다. 단 하나의 물류 회사를 고수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각 특성에 따라 여러 개 회사로 아웃소싱하면 운송 범위가 늘어나고 전체 물류 비용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여러 포워더를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을수록 더 나은 요금을 협상하고 낮은 요금을 유지할 수 있어요. 또한 현재 단일 업체가 도달할 수 있는 지역 보다 규모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집니다. 즉 여러 경로 옵션을 확인하고 가장 나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결정하기가 어렵다면, 언제든지 트레드링스, 포워딩닷컴에서 귀사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포워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포워딩닷컴
포워딩닷컴
원하는 조건에 맞춰 내게 맞는 포워딩 업체를 찾을 수 있는 ‘포워딩닷컴’



세밀한 지원 – 맞춤 서비스


혹시 수출입 업무 담당자이신가요? 종종 업무를 하는 데 응답 지연 또는 답이 없는 운송 회사를 기약 없이 기다리며 분실된 화물을 추적하는 것보다 힘든 일은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가 반드시 파트너 해운 회사에 있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포워더가 다음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 실시간 지원

– 전화 지원

– 이메일 지원

직관적인 운송 솔루션

포워딩 업체는 고객사가 필요한 모든 운송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여러분의 요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파트너십이 왜 필요할까요? 운송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시키기 위해 모든 네트워크가 상호 연결된 운송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비즈니스 확장성

이전에 비해 전자상거래 사업 진입장벽은 점점 더 낮아지고 있습니다. 알리바바 같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해외소싱에 대한 개인의 참여와 관심도 커져가고 있습니다. 판매가 시작되는 순간 비즈니스의 성장과 전자 상거래 배송 솔루션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그리고 운송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은 모두가 알다시피 중요합니다. 요즘같이 물류비가 불안정할 때는 특히 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공급망 관리와 동반 성장,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수년 간의 경험을 가진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있다면 복잡한 물류 시장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송 추적 기능

아직도 매번 포워더에게 직접 연락하여 한참을 기다려 운송 추적 결과를 받나요?

물류를 맡은 운송 회사의 추적을 용이하게 하는 적절한 인프라가 있는지 확인하고 주요 데이터를 편리하고 쉽게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물류 업계에서 필요한 정보는 누구에게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선박, 선적 추적과 같은 정보는 신속한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억하세요. 데이터는 모든 고객 서비스 중심의 의사 결정과 예산 운용에 필수적입니다. 최근의 수에즈 사태 같은 사건이 벌어졌는데 물류의 위치를 알 수 없다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따라서 포워딩 업체를 선택할 때 화물 추적 기능은 필수입니다.

산업 경험 (지역 & 품목 등)

포워딩 업체를 선택할 때 우리는 그들이 어느 분야에 특화되고 어느 지역의 경험을 많이 쌓는지 보게 됩니다. 경험이 없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수년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회사를 찾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포워딩업체


요구 사항

현재 우리 회사의 요구 사항을 맞춰주는지 확인하세요. 항공 물류만 취급하나요? 해상 또는 철도? 글로벌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나요? 컨테이너 확보 시, 요구 사항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항공 물류만 취급하나요? 해상 또는 철도? 글로벌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나요?

이렇게 상세한 요구 사항 (서비스)은 성공인 물류 업무를 하는 데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수출입 기업은 포워딩 업체와 요구 사항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물류 파트너

비즈니스를 위한 포워딩 업체의 선택은 예산, 운영 요구 사항, 경험과 성장 가능성 정도에 달려 있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운송 서비스를 찾으셔야 합니다. 수년 간 거래하고 있는 회사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지도 확인해 보세요. 국내에 많은 포워딩 업체는 많지만 진짜 우리 비즈니스에 적합한 업체는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포워딩 업체 선정에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저희 트레드링스에서 전문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