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 수입 진행 상황 확인 방법 (트레드링스 통합 화물 관리 시스템 이용 Tip)

2021년, 9월 15일

수출/수입 업무가 어려운 점은 업무 진행에 필요한 수많은 서류들을 일일이 관리하고, 또 내 화물이 안전하게 운반되고 있는지 매일 확인을 해야한다는 점 입니다.

특히 한번에 여러 건의 수출/수입을 진행할 경우에는 이런 어려움이 배가되어 수출입 담당자들의 부담감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트레드링스에서는 클라우드로 서류를 관리해주고, 수출입 이력 및 진행상황을 한 번에 관리해주는 ‘통합 화물 관리 시스템’을 통해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고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수출/수입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오늘은 트레드링스에서 수출 / 수입 진행상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꼼꼼하게 설명해드릴게요!

클라우드 시스템을 이용한 편리한 서류 관리

진행 중인 수출 / 수입 건은 마이페이지 > 통합화물관리 > 견적 요청 리스트 > 진행중 Tap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곳에서 진행중인 수출 / 수입 업무 상황과 필요한 서류들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트레드링스 ‘물류비 견적 시스템’을 통해 포워딩 견적을 제공받고, 원하는 업체를 선정하게 되면 해당 포워딩 업체에서 고객님의 상황에 필요한 서류 목록을 요청하게 됩니다. 목록들을 확인하시고, 관련 서류들을 업로드해주시면 자동으로 담당 포워딩 업체에 전달이 된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다시 내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서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화물 사진 입력

트레드링스 통합 화물 관리 시스템 우측 ‘화물 사진’ 부분에서 수출 / 수입을 진행하고자 하는 화물의 사진을 업로드하시면 언제 어디서든 해당 화물에 대한 사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장된 화물의 상태 사진을 업로드하시면 담당 포워딩에도 전달이 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운송이 가능해집니다.

원하는 B/L Type 선택

트레드링스 통합 화물 관리 시스템에서는 업체별 업무 진행 방식에 따라 M–Direct B/L (Master B/L)과 H. B/L(House B/L) 중 원하는 B/L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화물 이동상황 확인

트레드링스에서는 수출 / 수입 화물의 실시간 이동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물의 실시간 이동상황과 각 포트별 도착 예정시간, 그리고 실제 도착 시간 등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레드링스에서 수출/수입 실시간 상황을 확인하는 방법! 모두 이해가 되셨죠?

이제 수출 / 수입도 트레드링스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