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L: 소량 화물을 위한 최적의 대안

2021년, 5월 18일
lcl화물

· FCL (full container load) 대신 LCL (less than container load) 에 의존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LCL 화물을 보낼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 유연한 운송 솔루션으로 기업 비용 절감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LCL은 물류에서 Less than Container Load를 의미합니다. 간단히 말해, LCL 운송을 예약한 화주 기업이 다른 기업들과 컨테이너를 공유하는 형태의 운송을 말합니다.

lcl화물운송


LCL 운송의 장점: 유연한 운영 및 비용 절감


예를 들어 외국에서 주문한 상품의 수량이 40 피트 화물 컨테이너 (FCL = 전체 컨테이너 적재)를 채우기에는 너무 적거나, 공급 업체가 일부만 운송 보낼 수 있을 경우 거래자는 항상 LCL 운송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정 시즌(날짜)에 화물을 평소 수량으로 보내도 판매할 수 있는지에 대해 명확하지 않은 경우도 LCL 운송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더 적은 재고를 주문하고 LCL 운송을 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예) 많은 휴가가 취소 되는 코로나 시대의 수영복 등의 여행 물품

LCL은 판매량 예상이 불확실하거나 공급 병목 현상이 있는 경우 대안이 될 뿐만 아니라 리테일러가 비싼 재고 보관을 제한할 수도 있어 유용합니다. 예를 들면 많은 전자상거래 판매자는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이 제한되어 있어 대량 상품을 주문할 시 추가 저장 공간을 임대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경우 더 적은 수의 물품을 주문하고 필요에 따라 다시 주문하는 것이 더 비용면에서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종종 LCL 운송 비용은 일반적으로 전체 컨테이너 사용 비용보다 높기도 하지만 이는 일회성 비용입니다. 반면에 보관 비용은 장시간에 걸쳐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lcl화물운송



LCL 운송의 3가지 과제 및 해결 방법


이제 LCL을 이용하는 이유를 봤으니, 컨테이너를 다른 업체들과 공유할 때 발생하는 문제도 알아볼게요. 여러 상품을 통합하면 세관 검사 가 조금 더 복잡해집니다. 빠르고 원활한 처리의 핵심은 정확한 물류 문서입니다. 디지털 솔루션은 이러한 경우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모든 관련자들에게 사용 가능한 데이터와 정보를 제공하고 한 위치에서 모든 문서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트레드링스 통합화물관리시스템을 이용하면 모든 문서 관리를 한 곳에서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LCL 운송에는 많은 업체들이 관여합니다. 공급 업체, 운송 업체 및 딜러 간의 투명하고 빠른 커뮤니케이션 (가급적 단일 채널을 통한)은 개별 상품의 운송 경로를 조정하는 데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도착항에서 다양한 수입자의 상품이 분리됩니다. 종종 우리는 현재 상황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물류의 투명성) 정확한 배송 계획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화물 운송 업체가 실시간 추적을 제공하는 경우 항상 상품의 위치와 창고에 도착할 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cl화물운송


LCL 운송으로 위험 관리 및 기회 극대화


다양한 운송 방법은 위험 뿐만 아니라 기회도 수반합니다. 이는 수출입 기업 및 전자 상거래 거래자들에게 주문 관리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을 고려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또한 공급업체와 조정도 필요하며 운송 컨테이너를 고려하여 필요한 상품의 수량을 계산해야 합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서는 원하는 화물 경로가 언제 가장 유리한 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시기마다 운임비는 다르고, 혼잡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FCL과 LCL 운송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어떤 운송이 더 적합한지 여부를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아티클은 LCL transports – The Flexible Alternative for Small Quantities of Goods 을 참고하여 각색했습니다.

LCL 운송 옵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나요? 아니면 한눈에 가장 저렴한 운송 옵션을 확인하고 상품이 현재 어디에 있는지 추적하고 싶나요? 아니면 이 모든 것을 제공하는 수출입 물류 디지털 솔루션을 찾고 계시나요? 트레드링스는 이 모든 것을 제공해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