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을 위한 tip 3가지

2022년, 3월 29일
비대면바우처

🙋‍♀️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평소 우리 회사 비대면바우처 지원을 고민해봤다
• ShipGo에 관심이 있거나 상담을 받았지만 ‘유료’라 내부 설득을 못했다
• 수출·수입을 정기적으로 하는데 문제가 많다
• 포워더인데, 최근 고객도 업무도 날 너무 힘들게 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여러분 회사는 어떻게 업무를 하고 계시나요? 재택근무 같은 비대면 업무환경에서 업무를 하거나 스마트워크 도입을 위해 필요한 IT 솔루션에 대한 투자와 조직문화 정비를 하셨나요? 저희 같은 경우는 원활한 원격근무 환경도 조성했고 노션, 슬랙 같은 협업툴도 도입해서 스마트하게 일하고 있어요.

그런데 모든 기업이 사무실 중심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업무 환경을 마련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죠. 벤처·중소기업 경우 특히 경영 사정, 디지털 역량이나 시스템 미비 등의 이유로 스마트워크 도입조차 고려하지 못합니다.

이에 중소벤처기업부는 2020년부터 K-비대면바우처플랫폼을 구축해 이런 기업들이 디지털 역량 및 생산성 향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지원 사업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이고요. 4월 1일부터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수요기업 모집이 시작되는데요. 이번 2022년 수요기업 선정을 노리고 있다면 여기 맞게 찾아오셨어요.

어떻게 해야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잘 활용할 수 있을까요? 우리 조직에 잘 맞는 비대면 서비스를 찾는 방법이 있을까요? 해당 콘텐츠에서 간략한 비대면 바우처 소개와 적합한 비대면 서비스 찾는 노하우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란?

비대면바우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는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분야(화상회의, 재택근무 등) 육성을 위해 비대면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도입 비용을 바우처로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은 최대 400만 원(자부담 30% 포함)까지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요 기업 신청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 온라인 신청으로 가능합니다.

비대면바우처

4월 1일부터 신청 시작되니 수요기업 신청 절대 놓치지 마세요

(*수요기업 선정이 되지 않으면 이 가격에 이 서비스 경험할 수 없답니다 😢)
자세한 신청 방법 및 가이드는 저희가 도와드릴게요.




비대면 서비스 구매 시 꼭 고려해야 할 3가지


지원 금액

지원금액을 깐깐히 따져보세요. 이번 2022년 K-비대면바우처 서비스는 2020-2021년 정부 지원금 90%에서 70%로 삭감했습니다. 즉 자부담금이 10%에서 30%로 3배가 증가한 것이죠. 여전히 70% 지원은 큰 돈이지만 매월, 매년 나가는 예산을 생각해 보고 비용 대비 얻을 수 있는 것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이왕이면 정부 지원 외 다른 혜택도 있다면 더 좋겠죠?!

비대면바우처

트레드링스는 신청 기업들에게 비대면 바우처 포함 특별 프로모션(5% OFF)까지 더해 ShipGo 이용료를 최대 200만 원(자부담금 30% 포함)까지 지원합니다. 월 20만원 이용료가 5만원이 되는 혜택, 절대 놓치지 마세요!


ShipGo 월 이용료

비대면바우처

ShipGo 이용료를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연간 사용료 200만원이 초과하는 경우에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 준하는 혜택을 제공해 드릴게요. 별도로 문의해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업무 효율성


업무 효율을 고려하세요. 아무리 좋은 서비스여도 우리 회사에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쓸모 없는 서비스입니다. 많은 비대면 바우처 수요 기업들이 아무런 계획 없이 비즈니스 상황과 목적에 맞지 않는 서비스를 구매하곤 합니다. 또는 수요기업 선정 전부터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용 목적과 계획을 세우지 않은채 정해진 기간 내에 바우처를 사용하지 않아 환급해야 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올해부터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은 선착순이 아닌 비대면 수요가 높은 기업에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달라졌는데요. 서비스 활용계획 평가를 도입해 점수를 매기는 만큼 구매 전 필요한 서비스가 어떻게 우리 회사의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에 도움을 줄지 조사하고 회사 사정에 맞게 계획을 세우는 게 좋습니다.


혹시 우리 회사의 수출입 화물 관리와 물류 공급망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찾고 있나요?

비대면바우처


ShipGo는 공급망 관리에 필요한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해줍니다.


글로벌 물류 물동량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해상 운송, 매일매일 쏟아지는 수많은 데이터, 언제까지 하나하나 다 찾아 볼 건가요? 수출입 물류 업무도 이제 빅데이터와 AI가 대신 해줍니다. 이제 수동으로 수집하고 기다리지 마세요. ShipGo는 글로벌 운송 프로세스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물류 가시성 솔루션입니다. 매월 2억 건 이상의 해상 물류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데이터 시각화 기술을 통해 화물의 이동 상황과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단 한 번의 Master B/L 번호 입력, 모든 화물이 자동으로 추적됩니다. 업무 담당자가 할 건 오직 B/L 번호

Ctrl + C
Ctrl + V

특허 받은 데이터 분산 처리 시스템, 표준화 분석 기술 등을 통한 자동화 기능으로 기존 비효율적이던 공급망 관리를 위한 업무를 대신 처리해줍니다. 전 세계 화물 및 선박의 실시간 위치와 이동사항, 스케줄 지연 여부와 환적 정보 등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알려주기 때문에 화물 관리가 용이합니다.

ShipGo만 있으면 화물 tracking 또는 고객사에게 트레이싱 레포트를 제공하기 위해 소요하는 시간과 공수를 줄여 직원들과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P/O, 고객사별, 담당자별로 분류 및 선별할 수 있고, 사용자 수 제한이 없어 여러 명이 동시에 접속해 화물 관리를 위한 협업도 가능합니다.


ShipGo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바우처 지원 사업의 목적은 당연히 중소기업의 원활한 ‘비대면 업무’ 도입 지원이죠. 원격근무를 위해 가장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바로 인터넷 연결과 기기입니다. 이 두 가지가 충족된다면 다음 필요한 건 언제 어디서나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 상대적으로 리소스가 부족한 기업들에게 별도 시스템 구축 없이 온라인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적합합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aaS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전환하지 않고 클라우드에 접속해 SW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만 되면 업무가 가능합니다. 내부 개발자와 같은 인력을 두지 않아도 됩니다. SaaS는 월 일정 비용을 내고 사용하거나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할 수 있어 과금 형태도 구독 기반으로 가능합니다.

올해부터 비대면바우처 신청 가능한 서비스 분야는 ‘화상회의, 재택근무(협업툴),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3개로 좁혀졌는데요. 트레드링스 ShipGo는 그중 재택근무 분야의 수출입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어요. ShipGo 역시 클라우드 기반의 SaaS 형태로 벤처·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통합 비대면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수출입 물류의 디지털 전환을 돕습니다.

서비스 신뢰도

트레드링스


서비스 실사용 기업 사례도 보세요. 막상 수요기업이 되면 수많은 공급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막막해집니다. 어쩌면 모든 게 다 필요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우리와 비슷한 기업들의 실사례를 살펴 보세요. 어떻게 활용하는지도 알아 보세요.

트레드링스는 현재 월 30만 유저가 사용하는 국내 1위 수출입 물류 플랫폼입니다. ShipGo는 한국 최초로 2021년 아시아 태평양지역 최고 화물 관리 솔루션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ShipGo는 이랜드월드, 두산밥캣, SPC, 삼성전자로지텍, LG화학 등 국내 중견/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기업들의 공급망 파트너로 데이터의 신뢰성과 완전성을 검증했습니다.

최근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인증을 획득한 이랜드월드는 작년 공급망 대란 위기를 화물 가시성 솔루션 ShipGo를 통해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잦은 화물 스케줄 변경과 지연은 결국 납기 지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패션업계 특성상 정해진 날짜에 꼭 판매를 진행해야 하는 입장에서 ShipGo를 활용해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이슈 발생 시 다양한 대응책을 마련해 대처가 가능했습니다.

두산밥캣은 AIP를 통한 기존 시스템 연동 방식이 아닌 SaaS 기반의 월 구독형 서비스를 사용 중인데요. 주요 부품의 실시간 위치 추적과 분석한 물류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산계획 수립을 하는 데 ShipGo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성공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ShipGo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3분만 읽어 보세요 👍


비대면 바우처 신청이 어려울까봐 걱정되나요? 저희한테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필요한 서류부터 가이드 제공, 온라인 신청까지 도와드릴게요.
문의: k-voucher@tradlinx.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