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 업무, 이제 엑셀의 늪에서 벗어나세요.

2024년, 3월 28일

안녕하세요. 수출입 업무가 쉬워지는 공간, 트레드링스입니다.​

수출입 업무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일상적으로 다양한 도전과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서류 작업의 번거로움, 선적 관리의 복잡성, 비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등은 시간과 노력을 소모하는 주된 요소입니다. 특히 엑셀 시트 사이를 오가며, 각종 데이터를 수기로 입력하고, 상황이 변할 때마다 업데이트하는 데에 아주 많은 시간을 소모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트레드링스가 실시한 <2023년 수출입 기업 디지털 물류 실태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5%가 ‘엑셀 수기 관리의 어려움 때문에 수출입 업무의 디지털 전환이 필요하다’라고 답변했습니다.

현재의 수출입 업무 방식, 왜 변화가 필요할까요?


수출입 업무를 담당하는 많은 실무자들은 아직까지도 엑셀과 같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데이터를 담당자가 수기로 관리하는 경우, 정보의 오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반복 작업으로 인해 업데이트에도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됩니다. 또 담당자가 변경될 때마다, 업무 히스토리 파악이 어려워지므로, 실무자 입장에서는 업무 효율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수출입 업무 방식도 디지털 전환을 고려할 때입니다.


TRADLINX가 출시한 SaaS(Software as a Service), ZimGo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종합적인 수출입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수출입 실무자들은 ZimGo를 통해 수출입 실무의 첫 단계인 물류비 비교 견적부터 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화물 조회, 스마트한 정보 관리 및 협업 요청 등을 통해 수출입 업무의 모든 과정을 효율화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한 서류 및 정보 관리 & 협업 요청: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작업으로, 필요한 모든 서류를 간편하게 작성하고, 협업하는 모든 당사자와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모든 협업 파트너들이 문서의 작성과 수정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므로 별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시간을 쏟을 필요도 없습니다. 기존의 엑셀 파일을 공유하던 방식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업무 효율성이 높아져, 서류 작업과 반복 업무로 인한 야근을 줄여줍니다.

  • 데이터 기반 실시간 화물 조회: 선적 관리 역시, 수기를 통한 관리가 매우 번거로운 실무 영역 중 하나입니다. 실시간으로 변하는 화물의 정보를 수동으로 계속 업데이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TRADLINX의 ZimGo를 사용하면, 선적 준비부터 거래 완료까지 화물의 위치, 도착 예정 시간, 통관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ZimGo의 선적 관리 기능을 통해 엑셀을 통한 수작업 입력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견적 관리와 물류비 절감: 비교 견적을 위해 복수의 포워더에게 전화나 이메일로 연락해야 하는 과정도 줄어듭니다. ZimGo에서 제공하는 비교 견적 기능을 통해 최적의 물류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수의 견적 요청 건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개인 메신저 사용으로 인한 정보 공유의 번거로움도 수출입 실무자를 힘들게 하는 요소입니다. ZimGo는 진행 중인 거래 건 별로 채팅방을 개설하여,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수출입 업무, 엑셀에서 벗어나 자동화로


전통적인 수기 관리 위주의 업무 방식에서 벗어나, TRADLINX ZimGo와 같은 수출입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과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ZimGo는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선적 관리, 스마트한 정보 관리 및 협업, 효율적인 견적 관리 등을 통해 업무의 모든 과정을 간소화하고,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해 줍니다.​

수출입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분들이 겪고 있는 고민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TRADLINX ZimGo. 이제 지긋지긋한 엑셀에서 벗어나, 더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업무 방식을 경험해 보세요. 짐고와 함께라면, 수출입 업무는 더 이상 번거롭고 시간 소모적인 작업이 아닌, 효율성과 성과가 돋보이는 업무로 발전할 것입니다.​

ZimGo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