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해상운송을 위해 피해야 할 6가지 실수

2021년, 6월 1일
해상운송, 해상화물


안녕하세요, No.1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입니다. 세계 수출입 물류는 90% 이상 바다를 통해 이루어지는데요. 많은 기업들이 항공 보다는 해상 운송을 통해 물건을 주고 받는데요. 해상화물 운송은 생각보다 어렵고 복잡한 과정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수출입 초보라면 더욱 헷갈리고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막하실 거예요. 특히 여러 국가마다 세관 규정, 세관율, 수입 절차와 수입 규정 등이 다르기 때문에 하나하나 챙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운송 시간, 포장 요구 사항, 보관 창고, 화물 보험과 화물 운송 업체의 자질 등 역시 성공적인 화물 운송을 위해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아티클에서는 성공적인 수출입을 위한 해상운송 시 피해야 할 6가지 실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6가지 영역을 고려하면 수출입 경험에서 부정적인 결과를 완전히 제거하지는 못하지만 위험의 가능성을 줄이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1. 관세 규정 조사 실패

세관 규칙 및 규정은 국가마다 다르며 일부 관할 지역에서는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추가합니다. 이러한 규칙과 규정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특정 국가를 오가는 운송(배송) 규칙 및 요구 사항을 알지 못하면 화물이 외국의 부두 또는 창고에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세관 규칙 및 규정을 이해하기 위해 조사를 하고, 무역 컨설턴트를 고용하여 전문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수출/수입하는 대상 국가로의 화물 운송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유능한 포워딩 업체와 계약하여 업무를 맡기실 수 있습니다.

​특정 국가 · 포트 · 품목의 전문가를 포워딩닷컴에서 만나보세요.

2. 타이밍 계산 실패

해상 운송에서는 타이밍이 전부입니다. 운송 업체는 화물 도착 기한을 맞추기 위해 운송 기간과 마감 시간을 신중하게 계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국제 물류 공급망이 마비되고 화물 운송은 지연되고, 결국 고객이 떠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발송물 도착에 따른 계획이나 약속을 하기 전에 발송물이 운송에 소요될 수있는 최대 시간을 이해해야 합니다. 수입 또는 수출 통관 지연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화물 운송이 특정 지역에서 지연되는 경우를 대비해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존 또는 온라인 화물 운송 업체의 견적 만료일에 주의하세요. 견적이 유효할 때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원하는 날짜에 운송을 예약할 수 없고 새로운 견적을 받는 데도 지연 될 수 있습니다. 만약 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여러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는다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요청한 직후 새 견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존 포워더에게 받은 예약 일정을 못 지킨 후 재요청한다면 새 화물 견적을 받기까지 며칠이 걸릴 수 있습니다.

3. 포장 필요성 과소 평가

물류비절감


당연히 포장 요건은 운송하는 상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업은 일반적으로 화물이 사고 처리에 취약하다는 사실을 과소평가하는 실수를 합니다. 이것이 해상 운송에서 피해야 할 세 번째 실수입니다. 예를 들면 해상 운송 과정 중 컨테이너는 선박 갑판에서 고정되지 않고 이동되거나 우연히 항구에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철저한 포장 작업은 선적을 위해 화물을 준비하기 전에 시작해야 합니다. 운송 컨테이너의 취급을 포함하여 상품이 출발지와 도착지 사이에서 처리되는 횟수를 고려한 후 결정하세요. 더 많이 취급할수록 더 견고하게 포장해야 합니다.

다음은 국제 항공 및 해상 운송의 사고로부터 상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 팁입니다.

▷ 상자는 사용할 때마다 상당한 구조적 무결성이 손실되므로 재사용하지 마세요.

▷ 상단 및 하단 솔기 뿐만 아니라 상자의 모든 솔기를 밀봉하세요. 상품이 배송 과정의 어느 시점에서 젖은 상태에 노출 될 수 있으며, 봉인되지 않은 이음새는 상자를 약화시켜 내용물의 손상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 항상 각 상자 안에 수취인의 주소가 인쇄된 라벨을 포장하세요. 그러면 배송 중에 상자가 훼손되거나 실수로 개봉 된 경우에도 취급자가 내용물을 어디로 보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4. 부정확한 화물 중량

일부 조직은 화물 계량을 위한 적절한 장비가 없을 수 있으며, 이는 예상 중량으로 이어집니다. 운송 업체는 저울을 가지고 있으며, 원래 추정치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화물의 무게를 재고 요금을 청구서에 부과합니다.

5. 화물 보험 세부 사항 간과

물류비절감


수출입 물류를 준비할 때, 때때로 화물 보험의 중요성은 간과될 수 있습니다. 보험 정책 및 일정에 대한 작은 글씨를 읽으세요. 예를 들어, 보험사는 특정 유형의 상품이 포장되는 방식에 따라 보험 적용 범위가 달라진다고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화물이 이러한 범주에 속하고 요구 사항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구입한 값비싼 보장이 필요 없다는 사실을 너무 늦게 알게 될 수 있습니다 (화물에 문제가 발생한 후). 만약의 경우 화물에 대한 손실 또는 손상 비용을 위해 적절한 보험을 가입하고 정책을 꼼꼼히 읽어보세요.

적하보험 뜻 알아보기

6. 최저가 견적만 선택

때때로 물류 업체가 저지르는 일반적인 실수는 미리 필요한 질문을 하지 않고 최저가 견적을 내는 것입니다.

화물 운송 업체 또는 전문 포워더를 선택할 때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을 시작한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특화된 영역과 경험은 어떠한가요? 수출입 품목과 대상 국가의 규정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습니까?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고 있나요?

오랫동안 사업을 하지 않은 화물 운송업자 또는 포워더는 원활한 수입 또는 수출 경험을 보장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복잡한 국제 운송의 모든 세부 사항을 처리 할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수출입 하기 위한 필수 조건에 맞지 않는데 가장 저렴한 운임을 가졌다는 이유로 업체를 선택해서는 안됩니다. 만일 배송이 지연되거나, 세관에 지연되거나, 분실되거나, 잘못 취급되는 경우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류비절감

이러한 일반적인 해상 운송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위와 같은 요소를 알아보고 준비하시면 성공적인 수출입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화물 운송 전략을 세우고 무사히 내 물류가 최종 국가에 도착한다면 수익이 향상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고요. 약속한 화물 도착 일정이 지연된다면 제공하는 서비스와 비즈니스는 신뢰 받기 어렵습니다. 최근 계속 심화되고 있는 물류대란 때문에 해상 운임은 꾸준히 오르고, 컨테이너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데요. 이럴수록 기존에 하던 방법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트레드링스에서는 원하는 운임 비용과 컨테이너를 보장해 주는 전문 포워딩 업체들의 여러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한 곳에서 최대 5개 견적을 받고 예약까지 성공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수출입 물류, 트레드링스에서 성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