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비를 아끼는 6가지 팁

2021년, 6월 1일
물류비절감



비즈니스를 하는 데는 이런저런 비용이 많이 듭니다. 직원 임금부터 임대료, 세금, 광고비, 각종 공과세 및 기타 지불해야 할 청구서가 있습니다. 화물 운송 비용 역시 예산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회사가 성장해갈수록 물류비 역시 더욱 상승합니다. 오늘은 수출입 기업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물류비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번 언급하지만 물류에 있어서는 많이 알수록 시간과 비용 둘 다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운송 비용을 낮추기 위한 6가지 팁입니다.


1. 운송 수단 옵션 알기

화물을 운송하기 위한 세 가지 기본 수단은 해상, 항공 그리고 철도 운송입니다. 해상 운송은 상대적으로 항공 운송보다 저렴하고, 특히 해외 수출입 물류의 경우 비용 차이가 큽니다. 현지 화물 운송인 경우, 철도를 이용하는 것이 트럭을 이용하는 것보다 저렴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운송 옵션을 혼합하면 비용을 절감하고 배송 시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운송을 전문가에게 위탁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3-5%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운송 차량을 보유하지 않은 화주는 물류사, 포워더에에 비해 25%의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웃소싱 할 때는 신뢰할 수 있고 평판이 좋은 전문가를 고용해보세요.



2. 물류 통합하기

한 국가에서 물류를 통합하면 통합되지 않은 부하에 비해 비용을 최대 25%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개념은 간단합니다. 작은 발송물을 큰 발송물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소량 물류 운송보다 대량 운송이 저렴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대량으로 한 번에 보낼 수 있을지 고민하면 물류비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합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지만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이러한 비용 절감은 고객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물류비절감



3. 포장, 제품 디자인 및 박스는 현명하게

일반적으로 포장은 각 공급망 달러의 약 10%를 차지하는 반면 창고는 약 25%, 운송은 60%입니다. 화물 효율성을 고려할 때, 디자인 및 패키지 사양을 염두에 두며 합리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각 제품이 차지하는 공간을 최소화하면 더 많은 매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용을 크게 들이지 않고 운송 보낼 상품에 맞는 포장 자재와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똑똑하게 포장하는 또 다른 방법은 화물과 관련된 지원 포장의 양을 줄이는 것입니다. 에어백, 가죽끈, blocking and bracking (운송 중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하는 나무조각과 판) 은 모두 물품이 운송 중에 부딪히거나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전에 운송 업체와 상의하여 제품에 대한 최적의 포장 양을 결정하십시오. 이는 공급 비용에 대한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제품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류비견적


4. 더 많이, 덜 자주 운송

고객이 대량으로 구매하거나 대량 주문을 하도록 장려하면 화물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 개의 팔레트를 배송하는 것이 2일에 거쳐 2개의 팔레트를 운송하는 것보다 효율적입니다. 미리 정해진 금액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과 같은 혜택을 추가하고 대량 구매를 장려하는 추가 혜택을 제공하세요. 소매 업체와 협력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개념이 적용됩니다. 전체 비용을 절감하고 더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를 운영하기 위해 대량 주문하여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을 활용하기

물류 마켓플레이스는 비즈니스 비용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송하고자 하는 제품과 나라의 특화되어 있고, 경험이 많으며 다양한 물류비를 제공하는 포워딩 업체를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물류비를 줄이고 싶다면 좋은 전문가를 만나야 하는데, 그 전문가와 물류비에 대한 정보는 여전히 불투명합니다. 수출입 전문 물류 플랫폼에서 최대 5개의 물류비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6. 관세 알기

국제 배송 시 비용 절감을 위해 관세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나라마다 관세 품목이 다르기 때문에, 운송 하기 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관세의 절세 방안을 미리 세워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 소요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은 국내의 수출 기업들이 끝없이 상승하는 해상 운임 때문에 고통을 겪고 있는데요. 물류 비용 절감을 위해서는 철저하게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여러 물류사 후보 명단을 확보해야 합니다. 수출입이 처음이라면 관련 경험이 많은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항상 해 왔어” 라는 함정에 빠지지 마세요. 비용을 줄이고 전체적으로 비즈니스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여러 방안을 세워 보시기를 권합니다. 최상의 운송 옵션을 선택한 뒤, 단 한 곳에서 자사 조건에 맞춰 여러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수출입도 한 곳에서, 물류 플랫폼에서 한 번에 해결해보세요.

트레드링스비교견적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