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비견적] 하베스터, 라이프스타일 –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LCL 수입 노하우

2022년, 1월 21일
하베스터

”트레드링스가 수입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줬어요!”

오늘 소개드릴 트레드링스 고객사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베스터입니다. 최근에 트레드링스에 가입한 하베스터는 물류비 견적 서비스를 사용하고 상당한 만족도를 표현하셨는데요. 처음으로 트레드링스를 통해 디지털 수입을 경험한 김승호 대표님이 트레드링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하셨는지 들어보았습니다.






· 기업명: 하베스터
· 카테고리: 라이프스타일
· 사용 서비스: 물류비 견적
· 사용 목적: 보다 나은 LCL 수입 경험


안녕하세요. 하베스터 김승호 대표입니다. 하베스터는 인테리어 소품을 통해 공간의 분위기를 변화시키고, 키즈 제품과 컨텐츠를 통해 아이들에게 교육적/인격적으로 유익한 문화를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브랜드입니다. 국내 생산과 중국OEM 생산을 통해 제품을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디지털물류

트레드링스에서 매우 만족한 서비스를 경험했습니다. 저희는 중국으로부터 소량의 상품을 수입하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CFR 조건으로 중국에서 수입하다보니, 과정이 복잡하고 물류비 견적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파악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트레드링스 컨설턴트를 통해 인코텀즈를 FOB조건으로 변경하여 진행 시, 포워더 선택권이 저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어떤 조건이 저에게 더 적합하고 유리한지 몰랐는데 트레드링스에서 초보인 저에게 유용한 정보를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결과적으로 물류비 견적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 있는 포워더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물류비 견적 서비스를 통해 해당 운송 구간에 강점이 있는 다양한 포워더들로부터 온라인으로 신속하게 견적을 받을 수 있었고 전체적인 물류 비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와 같이 규모가 작은 업체들은 다양한 포워더의 견적을 받기가 힘들었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 굉장한 만족도가 있었습니다.


수입을 하다보면 간혹 ‘물건은 제대로 오고 있는 건지’, ‘일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 건지’ 하는 생각에 사로잡혀서 굉장히 불안해질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 과정 내내 불안하지 않았어요.

매칭된 포워딩 업체에서 항상 이메일에 저를 참조로 넣어주셔서 업무 진행 과정을 제가 매번 묻지 않아도 바로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이전에는 항상 제가 먼저 중국과는 메신저로, 국내에서는 관세사님을 통해 전화를 해 봐야 상황을 파악할 수 있었는데 트레드링스 또는 포워더가 미리 알려주니 너무 편리했습니다. 다 좋았지만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가장 만족했습니다.


또한 플랫폼을 통해 하는 수입은 처음이고 수입 자체에 대해 익숙치 않은 저에게 트레드링스 측 담당자분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도움 주셔서 서비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가지고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수출입 물류 프로세스 및 서비스 사용 관련해서도 팁을 주셔서 초보 사용자인 저로서는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견적 요청하고 매칭되기까지 절차가 쉽고 신속하여 기업의 규모 관계 없이 수출입 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든 무리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류비 역시 이전보다 절감했는데 액수가 큰 화주 고객이라면 더 큰 비용 절감 효과를 보실 것 같네요. 올해는 모두 트레드링스에서 작년보다 나은 수출·수입하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