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사례] 세방전지 – 로켓트 배터리를 수출하는 방법

2022년, 12월 13일
세방전지

안녕하세요.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입니다.

트레드링스는 온라인 물류 플랫폼이지만 오프라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올해 말까지는 코트라와 함께 <찾아가는 물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찾아가는 물류 컨설팅>은 수출 물류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중견기업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입니다. 운임을 아끼고, 최적의 물류사와 루트를 찾는 방법을 직접 방문해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날 방문한 기업은 세방전지입니다. 유명한 로켓트 배터리의 제조사가 바로 세방전지입니다. 세계 각국으로 많은 물건을 보내고 있습니다. 계열사인 세방익스프레스를 통해 대부분의 물동량을 처리하는데 가끔 다른 포워딩 업체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세방전지의 대표적인 애로사항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적합한 포워딩 업체를 찾는 방법 (지역, 고중량 화물 등)

현재 물류비에 대한 적정성 검토

납기 지연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

알맞은 포워딩 업체를 찾는 방법은 트레드링스의 포워딩닷컴 서비스로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포워딩닷컴은 빅데이터 기반의 포워딩 정보 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의 모든 포워딩(약 4,500개)이 등록 돼 있고, 각 포워딩이 직접 핸들링하는 지역, 지역에 따른 수출입 물동량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류비에 대한 검토는 물류비 견적 서비스를 이용했는데요. 여러 포워딩에서 견적을 받고 비교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아껴줍니다. 화물에 대한 정보만 입력하면 트레드링스에 입점한 물류사가 견적을 넣습니다. 화주의 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영업적인 비용이 아닌 실제 비용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세방전지는 완성차 업체에 배터리를 납품하기 때문에 납기가 중요하다고 하셨는데요. 트레드링스의 대표 서비스인 쉽고(ShipGo)는 화물의 도착 예상 시간 뿐만 아니라, 실시간 화물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B/L 번호만 입력하면 화물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도 높아집니다.

이처럼 트레드링스는 물류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주, 포워딩 등 물류 관련 업무를 하고 있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트레드링스의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트레드링스 35만 사용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