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비견적] YEGEUN F&C, 뷰티&생활용품 – 새 아이템을 손쉽게 수입한 방법

2022년, 6월 29일
몰텍스 기저귀

“트레드링스 덕분에 수입 신사업을 막힘없이 마쳤습니다”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입니다. 트레드링스 고객사 YEGEUN F&C는 바이오더마, 우로스, 알페신 등 화장품을 수입해 온라인 판매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사업을 확장했고 신규 아이템을 발굴 및 수입을 진행하면서 트레드링스 서비스를 이용했는데요. 신규사업팀 김지모 책임님을 만나 트레드링스 서비스가 어떤 애로사항을 해결해줬는지 들어봤습니다.


예건에프앤씨

· 기업명: YEGEUN F&C (예건 F&C)

· 카테고리: 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 수입

· 사용 서비스: 물류비 견적

· 사용 목적: 신규 사업 추진 및 수입 경로 확보

‘물류비 견적 서비스’로 신규 수입 사업 성공

안녕하세요. YEGEUN F&C 신규사업팀 김지모 책임입니다. 예건에프앤씨는 2008년 설립한 온라인 전문 총판 유통사입니다.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수입 사업에 주력하고 있고, 브랜드 개발부터 매입, 상품 기획, 온라인 등록, 프로모션, 판매, C/S까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트레드링스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원활하게 신규 수입 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수입하던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분야는 회사 업력과 노하우가 쌓여있는 상태였습니다. 고정된 경로와 포워더도 확보된 상태라 원활하게 수입 업무가 진행됐습니다.

트레드링스

최근 독일 몰텍스(MOLTEX)사의 친환경 기저귀를 신규 사업으로 결정하고 일을 진행하면서는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생산 공장(출발지)이 독일, 체코로 나뉘어져 있는 상태였고, 컨테이너도 분리해서 배송돼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독일은 가까운 항구가 있었지만 체코는 내륙이기 때문에 복합 운송이 필요했습니다.

예건F&C

해당 경로에 대해 수입 노하우가 많이 쌓여있지 않은 상태라서 고민했는데 마침 트레드링스 물류비 견적 서비스를 알게 됐고, 포워더의 비딩 시스템을 통해 여러 물류사의 견적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합리적인 가격에 유럽 전문 포워더와 매칭이 됐고 원활히 수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트레드링스 덕분에 업무량 4~5배 감소

바이오더마

특히 수입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서 좋았습니다. 만약 이번에 트레드링스라는 플랫폼을 알지 못했더라면 업무량이 아마 4~5배는 늘어났을 것 같습니다. 해외 물류에 대한 역량이나 조직이 없는 회사에는 더욱 트레드링스 서비스가 큰 역할을 해줄 것 같습니다.

최근 컨테이너 가격이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수입하는 입장에서 물류비는 소비자 가격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늘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트레드링스의 비딩을 통한 물류비 견적 시스템을 사용하면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용할 것 같습니다.


트레드링스 후기

35만사용자_NE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