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물류 담당자가 트레드링스로 이직한 이유

2023년, 2월 20일

안녕하세요. 국내 최대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입니다.

트레드링스가 지난 2월 18일(토) 인하대학교 하이테크센터 강당에서 열린 ‘찾아가는 물류 커리어 캠프’에 참가했습니다. 물류 커리어 캠프는 KOTRA와 한국청년물류포럼이 함께 준비한 행사인데요. 물류 업계 취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한 자리입니다.

물류커리어캠프
한국청년물류포럼

취준생 분들을 위해 트레드링스를 비롯해 KOTRA, 씨벤티지, HMM, 삼성SDS가 강연 기업으로 참가했습니다. 트레드링스에서는 물류혁신팀 김민주 매니저가 연사로 나섰습니다.

트레드링스 김민주

김민주 매니저는 트레드링스에 합류하기 전 한솔제지에서 약 6년 반 경력을 쌓았습니다. 대기업 물류 담당자로 지내면서 겪은 에피소드, 물류에 관한 인사이트 등을 전하고 트레드링스로 이직하게 된 배경도 설명했습니다. 특히 탈무드에 나오는 이야기를 빗대 ‘물류 플랫폼’의 중요성을 설명한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류혁신팀 김민주

트레드링스 회사 소개도 이어졌습니다. 어떤 면에서 물류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는지 짚은 뒤 로그인도 필요없이 모두에게 공개된 정보서비스부터, 빅데이터로 포워딩 업체를 선별할 수 있는 포워딩닷컴, 가시성 해상 화물 추적 솔루션 ShipGo(쉽고) 등 서비스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습니다.

김민주 매니저

약 150명 참가자 분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을 만한 채용에 대한 안내도 덧붙였습니다. 현재 트레드링스는 전 포지션에 걸쳐 적합한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트레드링스 채용에 관련된 소식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레드링스 채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