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M, R/T 계산 방법 – 트레드링스 CBM계산기 이용 TIP

2022년, 4월 21일

컨테이너안에 적재하는 박스부피 단위인 CBM(CUBIC METER).

이 CBM은 수출입 물류에서 화물의 크기를 표시하는 기본 단위로, 수출/수입을 진행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확인해야하는데요, 트레드링스 CBM 계산기를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화물의 CBM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1. 트레드링스 CBM 계산기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CBM 계산기는 트레드링스 홈페이지(www.tradlinx.com) 상단 메뉴 → 정보 서비스 → 편의기능 → CBM 계산기
또는 https://tradlinx.com/cbmcalculator 을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수출/수입하려는 화물 정보를 입력한 뒤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종 포장 후의 화물 사이즈와 무게, 수량 정보를 입력합니다.

화물 정보를 입력한 후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화물의 CBM을 비롯해 R/T(운임톤), C/W(항공)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화물 적재를 위해 필요한 컨테이너 수량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레드링스 CBM 계산기가 R/T(운임톤)도 함께 제공하는 이유

트레드링스 CBM 계산기가 R/T(운임톤)도 함께 제공하는 이유는 수출/수입 업무 진행 시 화물의 무게가 부피보다 무거울 경우, R/T를 기준으로 계산을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40ft 컨테이너의 경우 40CBM 가량의 화물 적재가 가능하고, 무게는 20Ton 내외로 적재할 수 있습니다.

이 때, LCL 수출/수입을 진행하는 콘솔사가 해당 컨테이너를 이용한다고 가정하면, 당연히 최대한 많은 양의 화물을 넣어서 40CBM을 꽉 채워 운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화물의 무게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진행하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입니다. (부피를 채우지 않아도 무게 적재용량이 다 차기 때문에…)

따라서 운송 업체는 화물의 부피(CBM)가 아닌 무게(R/T)를 기준으로 계산하여 중량이 많이 나가는 화물 운반시 발생하는 손해를 만회하게 되며, 이 때문에 트레드링스 CBM 계산기 역시 CBM과 R/T 값을 동시에 계산해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3. 다른 사이즈의 화물이 있는 경우 연속해서 화물 정보를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트레드링스 CBM 계산기는 다양한 사이즈의 화물 크기를 연속해서 계산할 수 있으며,
계산한 화물들의 전체 CBM, R/T, C/W, 필요 컨테이너 수량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보다 편리한 수출/수입 업무를 위해 컨테이너 규격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레드링스 CBM 계산기는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수출/수입 업무를 위해 각 컨테이너별 규격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