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워더 영업 환경, 온라인 포워더로 가야만 하는 이유

2021년, 5월 25일
온라인 포워더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No.1 수출입 플랫폼 트레드링스입니다. 수출입 기업이 무역을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포워딩 업체는 국내에 등록된 기업만 해도 4,000개가 넘는데요. 인터넷이 발달하기 전 수출입 영업 환경은 직접 방문을 통해 담당자와 관계를 형성하고, 수출입에 대한 문의를 받아 견적에 참여를 하였습니다. 대면 영업이 활발했던 시기인 만큼 영업적으로 다양한 기회들이 많이 있었죠.

하지만 2000년대로 넘어오면서 포워딩 업체가 많아지고 화주 담당자들도 넘쳐나는 정보에 노출된 환경 속에서 피로감이 쌓여가고 포워딩 영업 담당자들 또한 이러한 환경에서 경쟁은 불가피했습니다. 여전히 지인을 통해 포워더 소개를 받기도 했지만,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포털에서 먼저 1차 탐색을 하거나 결정까지 바로 하는 경우도 많아진 것입니다. 이전보다 다양한 경로로 포워딩 업체와 계약하게 됐습니다. ​

특히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 환경에서는 소위 말하는 빌딩치기와 같은 영업 방식은 이제 옛날이야기가 되었는데요,이 같은 비대면 환경이 가져다준 영업 환경의 변화는 포워딩 영업 담당자들에게 큰 숙제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

그럼, 이런 외부요인에 의해 변화된 영업환경에서 찾아볼 수 있는 해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온라인 포워더


해외 사례를 찾아보면 ‘디지털, 온라인, 가시성’ 과 같은 키워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글로벌 포워더들은 디지털화를 내세우며 온라인 포워더로 변화를 꾀하고 있으며 이는 대화주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강점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홍보를 하고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기존 업무의 불편함을 해소함과 동시에 새로운 물류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이런 물류 서비스들은 트레드링스 내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강점 서비스 구간을 어필할 마케팅 활용 도구 ‘포워딩닷컴’

포워딩닷컴


기존 수출입 시장은 오프라인 위주로 모든 업무가 진행되었기에 포워딩이 본인들의 강점을 가지는 지역, 서비스들에 대하여 어필할 수 있는 채널은 전무했었습니다. ‘포워딩닷컴‘은 포워딩들의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고 동시에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영업 창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된 국내 유일의 포워딩 전문 서비스입니다.


포워딩닷컴
포워딩 서비스 페이지



특히 포워딩 닷컴은 업체별 수출/수입에 대한 객관적인 DATA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신뢰도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케팅 활용 도구 ‘포워딩닷컴’을 통해 물류서비스를 상품화 해보시면 어떨까요?

물류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여줄 트래킹 활용 도구 ‘ShipGo’

쉽고 디지털물류



기존 수출입 화물의 모니터링은 대부분 텍스트 위주로 이뤄졌습니다. 대략 어디 위치쯤 지나고 있다고 안내를 할 뿐이었고, T/S가 제대로 이뤄졌는지, 혹은 화물이 얼마만큼 딜레이 되는지 파악하고 안내하는 것 역시 무척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화물 트래킹에 대한 화주들의 니즈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포워딩 영업사원들은 각 고객사별 화물의 위치를 매일 체크하는 것이 필수 업무로 자리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화물의 위치를 자동으로 모니터링 해 주고 고객사별 트레이싱 레포트 역시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서비스가 바로 트레드링스 ShipGo 입니다. 특히 ShipGo는 지난 해 부터 불어오는 수출입 물류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으면서 물류사들의 도입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무척 스마트한 서비스랍니다. 디지털 포워딩 영업을 준비중이시라면 오늘 설명드린 트레드링스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