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Go] 우영종합물류 – 포워딩 영업 매출 2배 상승

2023년, 2월 20일

“LinGo로 편하게 신규 고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입니다. 우영종합물류는 1994년 설립된 포워딩 업체입니다. 시험약 전문 운송팀을 별도로 운영하는 등 콜드체인이 강점이고, 수입 화물 전반에 걸친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트레드링스의 LinGo에 입점하면서 비대면 영업, 영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뤘습니다. 영업부 이기윤 과장님을 만나 LinGo를 어떻게 이용했는 지 들어봤습니다.


· 기업명 : 우영종합물류

· 카테고리 : 종합 물류사

· 사용 서비스 : LinGo

· 사용 목적 : 신규 고객 영업, 비대면 영업 창구 개설


코로나로 막힌 영업길을 다시 열어준 LinGo

안녕하세요. 우영종합물류 영업부 이기윤 과장입니다. 우영종합물류는 종합 물류사로 일반 화물 뿐만 아니라 바이오, 의약품 제품을 콜드체인으로 운송하는 강점이 있습니다. 저는 항공과 해상 운송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 영업하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코로나 전에는 직접 담당자를 찾아가서 영업하는 방식이었죠. 미팅이 끝나면 밥도 같이 먹고요. 소위 ‘빌딩치기’라고 불리는 건물 영업을 하기도 했었어요. 코로나 이후 방문도 꺼려하고 재택근무하는 분도 많아지다보니까 영업하기가 힘들어졌죠.

다른 방법을 찾다가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트레드링스가 나오더라고요. LinGo 외에도 여러 정보 서비스나 물류비 견적 등 물류 업계를 위한 서비스가 존재했고, 화주와 물류사를 투명하게 연결하는 매개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존 포털사이트에도 광고를 했었는데 검색 후 직접 거래로 연결되는 경우가 적었고, 트레드링스에는 물류 관계자만 모여있다보니까 더욱 효과적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편 문의 배너로 신규 고객 문의 7배 상승

LinGo에는 이미 수많은 물류사가 입점해 있었기 때문에 우영종합물류만의 강점을 살리려고 했어요. 회사 소개는 물론 강점인 콜드체인에 대한 이야기도 자세하게 써 놨어요. 또 카카오채널을 만들어서 배너도 삽입했어요. 담당자가 문자, 전화로 번거롭게 연락하지 않고 간단히 문의를 남길 수 있도록 말이죠.

이전에는 고객에게 문의가 먼저 오는 횟수가 1주일에 1~2회 정도였다면, 현재는 하루에 1~2건은 있는 것 같아요. 물론 계약으로 연결되는 케이스도 많아졌습니다.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니까 기존 고객에게도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어요.

LinGo 입점 이후 매출 2배 증가

LinGo 이용하고 매출은 2배 정도 늘었어요. 확실히 광고에 대한 효과를 봤기 때문에 최근 재계약을 하게 됐죠. 지난 1년 동안 LinGo에 지불한 비용보다 더욱 많은 이익을 냈기 때문에 안 할 이유가 없었어요. 앞으로도 LinGo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고 싶습니다.

트레드링스 최정미
40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