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가방몰닷컴 “20년 만에 찾은 물류비 아끼는 방법”

2023년, 3월 17일
가방몰닷컴

국내 최대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입니다. 가방몰닷컴(디에이치코퍼레이션)은 알루미늄 케이스, 방수 케이스 등 특수 가방을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최근 일본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트레드링스의 물류비 견적 서비스를 이용해 물류비를 크게 아꼈습니다. 약 20년 동안 수입 사업을 진행한 이홍재 대표님이 물류비 견적 서비스를 애용하게 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가방몰닷컴

기업명 : 가방몰닷컴(디에이치코퍼레이션)

카테고리 : 잡화(가방, 케이스)

사용 서비스 : 물류비 견적

사용 목적 : 사업 확장(일본 진출)에 따른 물류비 절감

일본 수출 진출로 물류비 부담 증가

가방몰닷컴

안녕하세요. 가방몰닷컴 이홍재 대표입니다. 가방 수입 사업을 20년 정도 해왔습니다. 가방몰닷컴은 알루미늄 케이스, 방수 케이스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케이스 종류만 150가지가 넘고, 목적에 맞는 성형도 가능합니다. 국내에서는 다양성만큼은 독보적인 수입 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중국에서 수입합니다. 한 달에 컨테이너 2개 정도를 들여옵니다. 대량 주문이 들어오면 3~4개를 수입하기도 합니다. 지난해 일본 법인을 만들면서부터 물류비를 아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트레드링스라는 회사를 알게 됐습니다.

1년에 2~3000만 원 아낀 ‘물류비 견적’

물류비

기존 견적을 시험삼아 올려봤는데 약 20% 저렴한 견적을 받았습니다. 이정도면 1년에 2~3000만 원을 아낄 수 있는 금액이었죠. ‘물류비 견적’ 서비스는 여러 업체의 견적을 동시에 받아 비교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트레드링스 시스템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습니다. 담당 직원이 직접 찾아와 설명해주니까 편하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 평소 콘솔(LCL)에 대해 알고 싶었는데 이런 부분까지 설명을 해줘서 물류 전반을 이해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됐습니다.

수입

앞으로 트레드링스를 통한 물량을 계속 늘려갈 생각입니다. 가방몰닷컴 뿐만 아니라 일본쪽도 점점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트레드링스를 계속 이용한다면 비용 절감 효과가 상당히 클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4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