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관세 – 영국 글로벌 관세 (UK Global Tariff·UKGT)

2021년, 5월 31일
영국관세, 영국글로벌관세



새롭게 발표된 영국의 독자적 관세체계인 영국 글로벌 관세(UK Global Tariff·UKGT)

이 관세는 실질적으로 영국이 EU를 벗어나는 2021년 1월부터 적용됐습니다.


영국 글로벌 관세 주요 내용

1. 관세 단순화 & 낮은 관세 상품 > 관세 제로 조정

영국글로벌관세, 관세




영국의 글로벌 관세는 관세율표를 단순화하고 비교적 낮은 관세(2% 이하) 상품은 관세를 0%로 적용합니다. 또한 소수점 이하 세율을 조정(인하)하고, 제조로 공급이 불가능하거나 공정에 사용되는 원자재, 구성품, 반제품 등 영국 내 생산이 없거나 생산에 제한이 있는 상품에 대한 관세 역시 철폐됩니다.

이 외에도 재생에너지, 에너지 효율, 탄소 포집 및 순환 경제 촉진을 위한 100개 이상의 상품에 대한 관세를 인하합니다.

이번 관세 조정에 대해 영국 국제통상부(DIT)는 다양한 상품에 대한 관세를 철폐해 무관세 범위를 확대하고, WTO 조항이나 기존의 우선 접근권에 따라 내년부터 전체 교역 60%의 관세가 제로화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관세 유지

농업, 자동차, 어업 부문 등의 일부 제품은 영국 산업 보호를 목적으로 관세가 유지됩니다.
또한 개별도상국의 영국시장을 진출을 돕기 위해 바닐라, 침구류 등 상품의 관세도 유지합니다.

3. 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로 관세 적용


대부분의 의약품 및 인공호흡기를 포함한 의료기기에는 제로관세가 적용됩니다.

일부 코로나19 방역에 필요한 제품 중 관세가 유지되는 제품도 있지만 현재는 일시적으로 무관세를 적용하고 있으며, 코로나19가 계속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이와 같은 방침은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의 글로벌 관세 – 상품별 관세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check-future-uk-trade-tariffs.service.gov.uk/tarif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