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 CODE 조회 방법

2021년, 5월 31일
HS CODE 조회



HS CODE란

국가 간 상품 거래를 위해 상품의 종류를 숫자 코드로 분류한 것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총 6자리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보다 정확한 분류를 위해 기본 6자리 뒤에 4자리를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HSK 코드라고 합니다.)


HS CODE 조회 방법


1. 트레드링스 HS CODE 조회 페이지 접속 





HS CODE는 트레드링스 HS CODE 조회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접속 후 원하는 화물명을 입력한 뒤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2. 화물에 맞는 분류 품목 선택 


HSCODE조회




화물을 조회하게 되면 해당 화물에 맞는 다양한 분류 품목에 체크가 됩니다. 이 표시는 실제 수입 신고를 기준으로 61% 이상 신고된 분류 품목은 진한 빨간색 그리고 그 이하 신고된 분류 품목은 연한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HSCODE조회






이렇게 조회된 분류 품목은 실제 수입 신고를 기준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조회하려는 화물과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미세먼지 등을 차단하는 마스크의 HS CODE를 알아보기 위해 MASK를 조회하면 이처럼 향료, 화장품 이 가장 많이 신고된 것으로 나옵니다. 이는 화물과 맞지 않는 분류 품목이므로 신고 비율은 적지만 화물의 분류와 일치하는 ‘기타 방직용 섬유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3. HS CODE 선택 



HSCODE조회





화물에 맞는 분류 품목을 선택하면 해당 품목에 해당하는 다양한 HS CODE와 기본 세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이 신고된 HS CODE를 선택하면 됩니다.




4. 관련 정보 조회

HSCODE, HS CODE




조회한 HS CODE에 대한 설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고품명, 부해설, 류해설, 호해설 등 해당 HS CODE에 대한 다양한 설명들도 확인할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