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회사 간략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마레콜솔리데이션은 2004년 창립하여 오랜 시간 한 직장에서 콘솔 업무를 경험한 직원들이 뜻을 모아 열심과 열정 그리고 그것을 좋게 봐주신 고객들의 도움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LCL 전문 수출입 물류 기업입니다.
자체 창고를 통한 수출입 화물, LCL & FCL 화물의 보관 및 관리 등수출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파트너들과의 긴밀하고 견고한 파트너십과 탄탄한 물류 시스템,그리고 시장을 선두하는 정보력과 영업력, 그리고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WIN-WIN 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주)마레콘솔리데이션 박수미 이사
2. 마레콘솔리데이션은 국내에만 3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사무소에서 담당하는 역할과 특징에 대해 소개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마레콜솔리데이션은 양산, 인천, 서울지역에 사무소를 두고 수출입 물류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양산의 ㈜마레종합물류에서는 창고와 부산사무소의 기능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자체 창고이니만큼 고객의 니즈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콘솔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과 보다 긴밀하게 고객사와 고객사의 화물에 대해 논의하고, 방향을 잡아 가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인천의 ㈜엠아이티물류는 2011년 출범하였으며 국내 LCL & FCL의 운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천지역의 콘솔 화물과 FCL 화물을 메인으로 진행하며, 콘솔 화물을 컨트롤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레콘솔리데이션의 서울 사무소는 전체적인 업무의 CONTROL과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마레콘솔리데이션의 각 사무소는 각 사무소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각 사무소의 업무가 수출입 상황에 맞게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주)마레콘솔리데이션 자체 물류 창고 내부 전경
3. 마레콘솔리데이션은 1998년 전신인 ㈜ 씨로드해운 때부터 포워딩 업무를 이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수출, 수입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할 것 같은데, 마레콘솔리데이션만의 노하우를 소개를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마레콘솔리데이션은 오랜 시간 포워딩 업무를 해 온 업체로써 해외 파트너 구축, 콘솔 기능, 창고 운영, 운송 등의 시스템 백업 등 완벽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당사만의 노하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한 전 직원이 수출입 물류 전문가로 구성되어있어, 자체 창고 및 운송 운영에 대한 크고 작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콘솔 서비스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상황에 끌려다니지 않고 매끄럽게 협업해 나가는 것이 당사의 노하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오랜 시간 수출, 수입을 진행하다 보면 다양한 해외 파트너사와의 끈끈한 관계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가요?
마레콘솔리데이션이 지금까지 LCL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마레콘솔리데이션을 믿어주는 고객과 파트너사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파트너들과의 신의를 중시하고, 전 직원이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는 것, 그리고 이를 통해 누군가의 일로 규정하는 것이 아닌 내일로 받아들이고 행하는 것. 그것이 마레콘솔리데이션이 파트너사와 관계를 이어나가는 방법이며, 또 하나의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주)마레콘솔리데이션 박수희 차장
5. 마레콘솔리데이션이 강점이 있는 물품은 어떤 물품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마레콘솔리데이션은 다양한 LCL 화물 핸들링에 큰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콘솔 화물은 한 개의 컨테이너에 다양한 화물이 적재되는 방법으로, 각 화물의 성격에 맞게 세밀하고, 꼼꼼히 핸들링 하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입니다.
마레콘솔리데이션은 다양한 LCL 화물 운송의 경험, 완벽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화물이 안전하게 운반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6. 마레콘솔리데이션이 강점이 있는 구간(국가)를 꼽아 주신다면?
상해를 포함한 북중국, 홍콩, 미주, 유럽, 동남아, 인도 콘솔 서비스에 큰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국가들은 마레콘솔리데이션이 꾸준하게 화물을 운반하는 지역입니다.
그만큼 해당 국가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주요 지역의 파트너들과 CWN(CARGO WORLD NETWORK)이라는 NETWORK을 형성하여 보다 경쟁력 있는 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마레콘솔리데이션 서울 사무소 전경
7. 그동안 업무를 진행하면서 특별히 기억이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여러 상황들을 만나게 되지만, 그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바로 처음 시작할 때의 일이 아닐까 합니다.
이제 막 (주)마레콘솔리데이션으로 새롭게 시작하여 LCL, FCL, 항공 화물에 대하여 기본이 되어줄 화물이 정말 필요하던 시기였습니다.
당시에는 트레드링스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가 없었기 때문에 새로운 수출입 물류 서비스에 대한 열정과 믿음을 가지고, 전 직원이 밤낮없이 바쁘게 뛰어다니며 고객사를 만나고 다녔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우연히 딱 한 번 인사를 나눈 선사 영업사원의 전화를 받게 되었는데 내용인즉, 한 중견 업체가 새롭게 일할 포워딩 업체를 찾는데 자신들과 한 번도 일을 해 본 적이 없고,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업체여야 하며, 본인들의 화물을 잘 케어할 수 있는 능력과 규모가 되는 포워딩 업체를 추천해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그 순간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던 저희가 생각났다는 것입니다.
당시 해당 선사는 저희와 이전에 일을 한 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고객사로부터 요청을 받았을 때 저희가 가장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시작된 인연은 10년이 넘는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저희와 함께 수많은 수출입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느 순간에라도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사람을 대하고 영업을 하면 그에 대한 보답이 꼭 돌아온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한 수 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마레콘솔리데이션 전 직원은 고객사에게 더 진실된 모습으로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마레콘솔리데이션 자체 창고 외부 전경
8. 최근 트레드링스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마레콘솔리데이션과 만나고 있습니다. 트레드링스를 통해 마레콘솔리데이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는 경쟁력 있는 운임, 빠른 피드백, 고객의 필요를 읽고 리드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문제 발생 시 얼마나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하느냐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런 모든 것은 시스템 구축과 풍부한 경험이 아니고서는 충족시켜주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마레콘솔리데이션은 고객의 요구와 필요를 알고, 이미 준비된 모습으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드릴 수 있습니다.
전 세계 파트너를 통한 물류 서비스, 자체 창고와 운송 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고객지원팀을 통해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주)마레콘솔리데이션 (왼쪽부터) 박수미 이사, 박수희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