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U Worldwide는 어떤 기업인가요?

 

해상 NVOCC LCL 콘솔의 세계적인 리더이자 글로벌 복합운송 서비스의 선두자인 ECU Worldwide는 뉴트럴 세일즈(Neutral Sales)를 철칙으로, 전세계 180개국 300개 지점을 가지고 있으며 2400개 이상의 직항 서비스(Direct Trade Lane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987년 벨기에에서 설립된 ECU Worldwide는 해상 LCL 콘솔리데이터 뿐만 아니라 글로벌 복합운송 산업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촘촘한 네크워크와 전문성 그리고 열정과 신속함을 바탕으로 전세계 주요 CARRIER와의 파트너쉽을 더해 고객들의 화물을 안전하게 그리고 즉각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ECU Worldwide Korea 회사소개

 

ECU Worldwide는 한국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20년간 에이전트 파트너쉽을 맺어온 ULS(Uni Logistics Systems)와 2021년 1월 1일 합작 투자하여 공식적인 한국법인으로 출범하였습니다.

 

(주)유엘에스는 1994년 5월에 출범한 기업으로 1995년 한ㆍ일간 35개 항로에 콘솔서비스 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2000년 들어서는 아시아지역으로 콘솔서비스를 확대했고 당시 멀티콘솔 개념을 도입해 싱가폴을 허브포트로 하여 멀티콘솔 서비스 및 다이렉트 콘솔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이후 유럽 및 호주 콘솔서비스(2004년) 미주 주요 포트 및 IPI 전역, 중남미 콘솔서비스(2006년) 등 전문 혼재사로서의 영역을 확대했으며 2013년에 ECU International과 정식 Franchise 계약을 맺어 전세계 콘솔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ECU Worldwide는 ULS의 강력한 로컬 영업력과 세밀한 서비스에 강한 인상을 받고, 급기야 2020년 투자 제의를 통해 2021년 ECU Worldwide Korea를 설립했습니다.

 

현재 ECU Worldwide Korea는 총인원 100여명(부산 30명)의 막강한 staff를 가지고 130여개 한국발 Direct LCL 콘솔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AEO 인증과 국토부의 우수국제물류 인증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