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LOGIS CO., LTD.
ES Logis(이에스로지스) 소개
ESL은 1994년 러시아에서 첫 운송을 시작했습니다. 1999년 한국 법인을 독립했고,
현재까지 약 25년 간 러시아와 CIS(독립국가연합)에 꾸준히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시, 반드시, 될 때까지 하자!’
2017년에는 ESL LINK KOREA에서 ES Logis로 사명을 바꾸면서 새로운 슬로건도 내걸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고객에게 최상의 물류 서비스를 약속합니다.
ESL은 해외 지사가 아닌 법인 운영
ESL은 국내에 본사와 물류창고(서울, 인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른 물류사와는 달리 해외에는 지사가 아닌 법인을 세워서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러시아 모스크바 및 블라디보스톡, 카자흐스탄 알마티,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등 해외 법인으로 현지에서도 직접 핸들링하고,
수입 통관 대행 서비스까지 NON STOP 물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쟁에도 흔들리지 않은 물류 서비스
항공 화물이 몰리는 추석 연휴 기간, 1주일 만에 130톤이 넘는 화물을 러시아로 옮겼습니다. 매일 옮기는 물동량만 10톤이 넘었습니다.
러시아 항공에 특화가 되어 있지 않으면 예약조차 되지 않는 시장에서 ESL만이 해결 가능한 업무였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화물 운송이 적시에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특히 대금 송금까지 막히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ESL은 러시아 현지 법인을 통한 화물 운송과 비용 송금도 자국간 거래로 리스크 없이 회계 처리를 마쳤습니다.
대기업도 러시아 물동량은 ESL에게
ESL은 2007년 LG전자 러시아 생산 법인 설립 이후 물류 계약사로 관계를 맺고, 현재까지 십수년 동안 문제없이 화물을 핸들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에는 현대글로비스, 선사, ESL이 힘을 합쳐 3자 물류 제휴로 노선이 없던 Saint Petersburg TSR Block Train을 최초로 운송하기도 했습니다.
ESL을 만나는 고객들에게
러시아, CIS 물류는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ESL은 최전선에서 여러분을 도와드리겠습니다.
ESL은 흔히 볼 수 있는 중소 물류 기업입니다. 하지만 한국의 절대 다수의 기업은 중소기업입니다.
ESL과 함께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마련해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장 데이터 기반 참고용 서비스 (해상서비스 기준)